LIFE UP/생활 정보 / / 2022. 8. 9. 21:35

도어스테핑 뜻과 윤석열 대통령

도어스테핑 뜻? 그리고 윤석열 대통령의 도어스테핑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과 관련해서 도어스테핑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취임 이후 첫 휴가를 떠났었고 업무 복귀 과정에서 도어스테핑 발언에도 관심이 많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도어스테핑 뜻과 윤석열 대통령 관련해서도 잠깐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약식회견

 

도어스테핑 뜻은?

사전적 의미로는 주로 공개된 장소에서 가지는 약식 회견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이번에 이슈가 되었던 윤석열 대통령의 도어스테핑은 출근길 약식 회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전에는 출근길 기자들과 1~2m 거리에서 도어스테핑을 진행했으나 코로나19 및 지지율 관련 이슈로 잠정적으로 중단을 했었고 윤석열 대통령의 의지로 도어스테핑 즉 약식 회견(소통)을 선호한다고 하여 다시 재개되고 있는 추세에 있습니다.

 

출근길 윤석열 대통령

 

도어스테핑의 목적은?

도어스테핑의 목적은 소통에 있습니다. 현재 윤석열 대통령이 출근길 간단한 회견을 하는 대상은 다수의 기자들이지만 다수의 기자들은 곧 국민을 대변한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오피셜 한 회견 장소에서는 할 수 없는 질문과 색을 지니고 있습니다. 돌발적, 즉흥적 또는 진솔한 소통이라고도 할까요? 어떤 방식이든 국민과의 소통은 다다익선이 아닐까 합니다.

 

도어스테핑 목적

 

어떤 이슈가 있었나?

윤석열 대통령은 취임 이후 첫 휴가를 가졌는데요. 이후 용산 관저로 공식적 업무에 복귀하는 도어스테핑 과정에서 '지지율 하락'과 '내부 총질 당 대표' 등 기자들의 질문에는 큰 반응을 하지 않았습니다. 

휴가 갔다 온 소감에 대해서 소감을 부탁드린다는 질문에는 정치를 시작하고 처음 휴식, 휴가를 가지게 되었다고 했고 이 시간을 통해서 다시금 취임 이후 과정들에 대해서 돌이켜보게 되었고 국민들을 위한 정치와 초심을 잃지 않겠다고 말했고 모든 동력은 국민들로부터 시작된다고 많이 도와줄 것을 말했습니다.

 

 

국민을 위한 정치

 

대통령 이례적 지지율?

취임 초기 이례적인 지지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대로 추락했고 주된 원인은 인사 조치와 취임 이후 미약한 행보에 대한 결과라고 많은 사람들이 보고 있습니다. 오랜 기간은 아니지만 취임 후 안팎으로 크고 작은 잡음이 들리는 것은 사실입니다. 아무쪼록 다방면으로 안정화에 힘써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도어스테핑의 취지가 소통이듯이 국민의 소리를 듣고 이해하고 국민을 위한 정책을 펼쳐 긍정의 지지율을 높여주시길 기대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