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티스토리 / / 2022. 8. 5. 20:26

애드센스 낮은 노출 RPM 광고 차단하는 방법

애드센스 낮은 RPM 광고 차단 방법

애드센스 낮은 노출 RPM 광고 차단하는 방법

 

애드센스 여러 광고 중 낮은 노출 RPM을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광고 차단과 관련해서는 이슈가 많습니다. 낮은 노출 RPM의 광고를 차단하고 수입이 늘었는 경우가 있는가 하면 오히려 수입이 줄어든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정확한 통계치가 있는 건 아니지만 애드센스 노출 광고 중 낮은 RPM의 광고를 제거하는 작업을 거친다면 이론상으로는 같은 노출, 클릭 기준이라면 조금이라도 높은 수입이 발생하지 않을까요? 이런 식의 마음가짐으로 오늘의 주제 '낮은 노출 RPM의 광고 차단'시작하겠습니다.

 

 

낮은 노출 RPM 광고 체크

 

☝ 먼저 낮은 RPM 광고를 알아야지 관련 광고를 차단할 수 있겠습니다.(구글 애드센스 공식 홈페이지

 

 

애드센스 -> 보고서 -> 돋보기에서 '광고 네트워크'를 쳐줍시다.

 

애드센스 보고서 이동광고 네트워크 입력

 

 

노출수, 노출 RPM, 클릭수 등등  광고 네트워크의 자세한 속성 확인이 가능합니다.(파란색 점선 박스 안의 네트워크를 별도의 메모장에 낮은 RPM 순으로 기입해 두시면 광고 차단하시기 편하겠죠?)

 

광고 네트워크 확인 가능

 

 

낮은 노출 RPM 광고 차단

 

애드센스 -> 차단 관리 -> 모든 사이트 -> 광고 네트워크 관리 순으로 따라오시면 됩니다.

 

 

광고 네트워크 관리로 이동

 

 

다음으로 사이트에 게시될 수 있는 전체 광고 네트워크가 대략 몇 천 개에서 몇 만개까지 나열이 됩니다.

 

다양한 광고 네트워크 확인

 

 

앞서 낮은 RPM 광고 네트워크를 메모장에 기입해두셨다면 간단하게 검색을 통해 해당 광고 네트워크를 찾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허용됨 -> 차단으로 변경해주시면 해당 광고 네트워크는 더 이상 광고 노출이 되지 않는 답니다.

 

낮은 RPM 광고 차단 가능

 

 

RPM을 높이기 가장 좋은 방법은?

 

위 방법으로 낮은 노출 RPM은 차단이 가능하나 앞서 설명드렸다시피 이 방법으로 높은 노출 RPM의 광고만을 송출하는 수단이 되지는 않습니다. 여러 후기를 접해봤을 때 효율이 있다 없다는 유저에 따라서 상이하다고 하며 참고 정도만 해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추가적으로 덧붙이자면 애드센스에는 '보고서'라는 일정 기간 동안의 데이터 통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능이 존재합니다. 애드센스의 변화를 주었을 때는 기본값 백업을 항상 해두시고 지표를 보시고 단계별로 변화를 주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겠죠?

 

양질의 포스팅 지향

 

많은 애드센스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이구동성 하는 말은 하나입니다. '꾸준함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라'이거야 말로 가장 높은 RPM을 유지하는 방법 아닐까 생각하면서 오늘 낮은 노출 RPM 광고 차단 방법 포스팅을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애드센스 팁들로 찾아올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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