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티스토리 / / 2022. 7. 6. 23:18

구글 애드센스 광고 종류(쇼핑링크)와 모바일 최적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종류(쇼핑링크)와 모바일 최적화

 

목 차

     

    광고 종류와 모바일 최적화

     

    다양한 애드센스 광고와 모바일 최적화 

    애드센스 광고를 게시하는 방법들은 다양합니다. 자동광고 또는 수동광고로 본인의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에 게시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떤 광고를 사용할 수 있는지 종류 기능은 어떤 것 인지 알고 계셔야 적절하게 본인의 웹사이트에 배치를 할 수 있겠죠. 오늘은 인기 있는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고 애드센스에 새롭게 추가된 쇼핑링크 광고에 대해서도 잠깐 알아보고 적용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애드센스, 티스토리 모바일 설정에 대해서도 보겠습니다. 쉽습니다.

     

     

     

    1. 멀티플렉스 광고

    멀티플렉스 광고

     

    웹사이트에서 다양한 광고들이 2x4 또는 3x3 사이즈로 오목조목 게시되고 있는 걸 보셨을 겁니다. 다양한 광고들이 한 번에 게시가 되는 스타일입니다. 본문에 배치가 가능하며 북클럽 스킨을 활용하고 있거나 사이드 바 사용이 가능한 스킨이라면 사이드 바에 멀티플렉스 광고를 게시할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일치하는 콘텐츠라는 광고였는데 최근에 멀티플렉스라는 광고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혹시나 멀티플렉스 광고 설정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아래 링크에서 자세하게 설정하는 방법 및 티스토리 서식 설정 등 정리가 되어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광고(멀티플렉스) 설정 방법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광고(멀티플렉스) 설정 방법 Contents 글과 광고 블로그에서 글을 읽거나 유튜브에서 영상을 볼 때 우리는 다양한 광고를 접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검색엔진과 연결

    www.hibabinews.com

     

    장점 : 다양한 광고들을 한 공간에서 볼 수 있으며 광고 주제가 본문과 일치하는 내용들로 구성이 잘 되는 편이라 보편적으로 클릭률이 높다.

     

    단점 : 많은 광고들이 일정 공간에 다량 게시되기 때문에 클릭 당 단가가 타 광고에 비해서 낮은 편이다. 사이트, 단위 글에서 일정한 트래픽이 발생을 해야 발동이 되는 제한이 있다.

     

     

     

    2. 디스플레이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애드센스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광고가 아마도 디스플레이 광고가 아닐까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 페이지에서 광고 단위 기준으로 들어가보시면 디스플레이 광고를 보실 수 있고 누구나 쉽게 적용이 가능합니다.

    본문 글 문단 사이 또는 특정한 위치에 디스플레이 광고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광고의 글씨체, 배경색 등 조정을 할 수 있으며 광고를 생성하면 광고 코드를 복사하여 티스토리 블로그 서식으로 하나 걸어두시면 포스팅을 하시면서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서식 걸어두는 방법을 잘 모르신다면 위 링크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쉽게 배우실 수 있습니다. 

    ※ 추가로 디스플레이 광고 코드를 본문에 삽입 했음에도 불구하고 광고가 게시되지 않는다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때 팁을 하나 드리자면 광고 코드 서식 설정해두셨다면 전체를 디브 코드로 감싸주시면 고정적으로 노출되시는 걸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예를 들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div>

    디브 코드 사이에 디스플레이 광고코드 넣기

    </div>


     장점 : 손쉽게 원하는 위치에 디스플레이 광고를 게시할 수 있다. 

     단점 : 멀티플렉스에 비해 단일의 광고가 게시되기에 관심이 없는 구독자들이 쉽게 스킵을 하는 경향이 높다.

     

     

     

    3. 쇼핑링크 광고

    클릭 한 번으로 본문의 글에서 쇼핑 사이트 링크로 연결되는 광고 형식입니다. 쇼핑링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하이퍼링크 걸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쇼핑 링크 설명.

    애드센스 홈에서 최적화 -> 실험실로 들어가시면 클릭 한 번으로 쇼핑링크 광고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내의 쇼핑과 연관성 있는 단어가 하이퍼링크가 걸리게 되며 관련 쇼핑 페이지로 이동이 되는 형식입니다. 타 광고 형식과 마찬가지로 월 말에 애드센스로 쇼핑링크 커미션이 정산됩니다.

     

    실험실 클릭쇼핑링크 광고 활성화

     

     장점 : 새로운 광고 형식을 본문에 적용할 수 있다.(광고 효율은 아직 데이터화 된 부분은 없습니다. 관련해서 자료화가 되면 추가 포스팅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단점 : 요건을 충족하는 콘텐츠에서 발동을 하고 쇼핑 링크가 적용되는 트래픽이 최대 10%로 제한되기에 양산 게시가 제약이 있다.

     

     

     

    4. 모바일 최적화 및 티스토리 모바일 설정

    번외로 애드센스 설정 최적화 중에서 중요한 부분 이야기 드리고 넘어가려고 합니다.

    웹사이트를 방문하시는 기기 유형을 체크하셔서 모바일 또는 태블릿 비중이 높다면 모바일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 해두시길 추천 드립니다. 보편적으로 많은 구독자들이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여 포스팅을 보는 비중이 높기에 모바일에서 게시되는 사이즈를 최적화 시켜주는 것이 이질감이 없습니다.

    또한 티스토리 꾸미기 -> 모바일로 들어가셔서 티스토리 모바일 웹 자동 연결 설정을 꺼주시기 바랍니다. 자동 연결을 활성화 시켜두면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에 설정해둔 HTML / CSS는 무시하고 티스토리 자체 모바일 페이지로 전환되기 때문에 스킨, 광고 설정 등 모든 부분들이 제대로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애드센스 홈에서 광고 -> 개요 -> 전체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보이는 모바일 광고 크기 최적화를 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광고 최적화 활성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