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교환 배우를 아시나요?
최근에 넷플릭스 D.P. 가 최고 순위로 오르면서 재조명받고 있는 배우가 아닐까 합니다.
사실 넷플릭스 D.P. 를 보면서 옛날 군 시절이 생각나기도 하고 많은 저뿐만 아니라 남성들의 공감을 산 드라마라서 더욱 흥행몰이를 한 거 같습니다. D.P. 에서 출연하는 배우들 중에는 유명한 배우들이 많습니다. 정해인, 김성균 배우분은 많은 분들이 아실 텐데 저만 그런가요? 구교환 배우는 이번 D.P. 를 통해서 알게 된 배우입니다. 처음에는 신인 배우분인지 알았는데 영화배우시기도 하고 감독도 하시더라고요. 매력 있는 구교환 배우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배우 구교환 프로필
- 출생 : 1982년 12월 14일
- 국적 : 대한민국
- 직업 : 영화배우, 영화감독
- 학력 : 서울예술대학교
- 소속 : 나무엑터스
- 신체 : 174cm
- 데뷔 : 2008년 영화'아이들'
- MBTI : INFP
개그맨이 꿈이었던 배우
생각보다? 나이가 있으셨습니다. D.P. 에서도 20대 군인 역할을 맡아서 그런지 저는 구교환 배우를 20대 후반 정도로 봤었습니다. 데뷔는 2008년도이며 많은 영화에 주연, 단역, 감독, 각본, 편집, 촬영까지 다방면으로 활동을 하셨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구교환 배우는 사람들을 웃기는 소질이 있었다고 합니다.(D.P. 에서도 웃긴 짤들이 많으니 한번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학창 시절의 생기부에도 기록될 정도였다고 하며 한때의 꿈 또한 개그맨이었다고 합니다. 실제 군대에서도 위기의 순간에서 위트 있는 유머로 모면한 적이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연기에 관심이 생기고 2003년 서울예술대학교로 입학하게 되면서 연기자, 감독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독립영화계로 뛰어들다
구교환 배우는 단편영화, 독립영화에서 많은 활동을 했습니다. 데뷔 초기부터 2~30여 편이 넘는 작품들에 출연 및 연출을 했었는데 2011년도 '거북이들'로 정동진 독립영화제 땡그랑 동전상을 수상했고 2014년 '왜 독립영화감독들은 DVD를 주지 않는가?'로 부산국제단편영화제에서 부산 시네필 어워드, 미쟝센 단편영화제에서 희극지왕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2016년에는 부산국제영화제에서 '꿈의 제인'이라는 영화로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하고 2018년도는 백상예술대상에서 영화부문 남자 신인 연기상을 수상했고 배우면 배우, 감독이면 감독 다방면으로 활약했습니다. 특히나 '꿈의 제인'에서는 트랜스젠더 제인 역을 맡으면서 충무로의 라이징 스타로 부상했습니다.
영화감독 이옥섭과 8년째 열애 중
영화감독 이옥섭 님과 오랫동안 열애 중이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영화계 동료였다가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영화계에서도 유명한 커플이라고 합니다. 소위 소울메이트 같은 관계라고 보면 될 듯합니다. 두 사람은 '4학년 보경이', '연애다큐', 플라이 투 더 스카이', 걸스온탑', '세마리' 등 다양한 작품에서 주연, 감독 등의 역할을 맡으면서 더욱 의지하고 서로에게 힘이 되어 주었다고 합니다. 구교환의 성에서 9, 이옥섭의 성에서 2를 따서 [2X9HD] 유튜브 채널도 있다고 합니다. 허나 영상은 많지는 않다고 합니다.
팬 애칭은 '영수증'
구교환 배우의 팬들의 애칭은 '영수증'이라고 합니다. 이유가 재밌는데요. 영수증이 없으면 교환 또는 환불이 안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하하) 그래서 자매품으로 구반품, 구환불 구교 등이 별명이라고 하시네요. 또 다른 별명으로는 스칼렛 교환슨, 구아킨 교환슨 등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구교환 배우는 그의 본명이 어릴 적 콤플렉스였다고 하네요.
최근 활동 모음
최근 몇 년간 다양한 드라마, 영화에서 조, 주연으로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2019년 메기의 이성원 역, 2020년 반도의 서상훈 역, 2021 모가디슈의 태준기 역, 그리고 최근 넷플릭스에서는 킹덤 : 아신전의 아이다간 역, 또 흥행을 하고 있는 D.P. 한호열 역 등 다양한 방면으로 구교환 배우를 만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구교환 배우 또한 다양한 행보를 이어온 원동력은 팬들과 필드에서 새로운 인물, 배우, 제작진과의 작업이 낯설지만 행복하고 이 분들 덕분이라고 합니다. 언급한 사람들이 구교환 배우에게 용기가 생기게 도와주는 것 같다고 하네요.